페이지

2009년 10월 11일 일요일

2009 Summer 여행: 호텔 및 주차

호텔 예약은 Priceline.com의 Bid를 통해 예약을 했다. Priceline의 Bid는 Hotel 등급과 일박당 원하는 요금을 시스템에 입력하면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Hotel 등급과 돈에 맞추어 Hotel을 지정해 준다. 장점은 Hotel Internet Site로 예약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지만,원하는 Hotel과 Room Type을 선정할 수 없고 예약을 취소하면 돈을 돌려 받을 수 없다. 단 Bidding할 때 $15을 더 내고 예약 취소 보험을 들면 취소시 결재한 돈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Washington DC
White House 주변 Downtown보다는 10분정도 떨어진 Virginia Arlington의 Crystal City에 있는 Hyatt Regency Crystal City at Reagan National Airport에 묵었다 호텔 Web Site에는 일박에 $130이었지만 Bidding을 통해 $55. Bidding으로 호텔 예약을 확인한 다음 호텔에 전화해서 Double Bed Room을 요청했건만 도착하니 비어있는 Double Bed Room이 없단다. RollAway 침대를 요청하여 그럭저럭 2박 3일을 지내고 왔다. 공휴일에는 노상에 무상으로 주차 가능하여 호텔 주차비는 $0.

New York
Manhattan이 New York 관광의 중심이라 Hotel들이 이 지역에 밀집되어 있지만 좀 오래되고 주차비도 하루에 $30씩 내길레 Hudson 강 건너 New Jersey로 Bidding했더니 The Westin Jersey City Newport이 지정되었다. 일박에 $80. 지어진지 얼마 안되었는지 깨끗하였다. 더군다나 Hudson River 너머로 보이는 Manhattan의 야경은 마치 스카이라운지에 앉아 있는 느낌을 주었다. 가족 단위 관광객을 타겟으로 했는지 Double Bed Room이 넉넉한 것 같았다. 주차는 호텔 옆 주차 빌딩에, 주차 요금은 하루에 $22.

Niagara Falls
Canada쪽 Niagara Falls이 더 좋다길레 하루는 Canada쪽에 또 하루는 미국쪽으로 예약을 했다. 둘 다 Double Bed Room을 이용. Canada에서 묵은 호텔은 Quality Hotel & Conference Centre이고 일박당 $75. 미국은 Crown Plaza Niagara Falls에서 $75을 주고 하룻밤. 주차비는 Canada는 Canada Dollar로 $10, 미국은 $15. 미국측 호텔은 하루에 주차비가 $15이었지만 Hotel Front에서 Voucher를 받아가면 하루 종일 Additional Charge하지 않고 주차장을 자유로이 들락날락할 수 있어 좋았다.

이번 여행에서 가격대비 효과가 제일 좋지 않았던 곳이 Canada Hotel. 너무나 유명한 관광지여서 그런지 좀 처럼 싼 Hotel이 나오지 않았다. 가서 보니, Canada에서 바라보는 Niagara Falls 좋기는 한데 Niagara Falls가 보이는 Hotel에서 숙박하지 않을 것이면 차라리 North Niagara Falls 지역에 숙소를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다. 왜냐하면 가격도 좀 더 저렴할 것 같고 어떤 호텔은 Niagara Falls까지 Shuttle을 운영한다고 입간판을 세워 놓기도 하였다. 그도 아니면 관광 Visa로 미국에 입국하였다면 미국쪽에 Hotel을 잡고 아침에 국경을 건너가서 밤까지 놀고 돌아오는 것도 좋을 같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