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1년 1월 31일 월요일

New York 1박 2일 여행팁

뉴욕, New York City. 미국 대도시 여행의 꽃 중의 꽃이 아닐까 한다. 24시간 돌아다녀도 끊임없이 볼 것들과 먹을 것들로 가득한 New York. 최소 1주일은 머물러야 그래도 구경했다고 할 수 있는 미국의 상징 New York을 단 이틀만 볼 수 있다면 어떻게 해야하나?

일단 숙박. Manhattan 내에서 숙박을 하지 않는다면, Jersey City에서 숙박을 하도록 한다. 특히 Jersey City의 PATH가 다니는 Newport나 Hoboken에 위치한 호텔에 묵는다면, 1~20분내에 World Trade Center나 33rd Street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1일차 관광. World Trade Center역으로 가서 Ground Zero 공사 현장을 잠깐 지켜본다. 뭐 한국 공사 현장이랑 별반 다를 것 없지만...다음으로 Church Street로 이동하면서 St. Peter's Roman Catholic Church와 Trinity Church를 차례로 구경하면서 Wall Street로 간다. Wall Street에서 NY Stock Exchange 건물을 구경한 다음, Wall Street에서 방목하여 키운다는 황소를 보러간다.
황소를 건너편이 바로 자유의 여신상으로 가는 Ferry가 운항되는 Battery Park. Batter Park에서 자유의 여신상으로 가는 Ferry를 타고 자유의 여신상과 Ellis Island를 구경한다. 딱히 점심을 싸 가지고 돌아다니지 않는다면, 자유의 여신상 관광을 도중 또는 Ellis Island의 Food Court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다시 Ferry를 타고 나온다.

Bowling Green Metro 지하철을 이용하여 New York 예술의 한 축을 담당하는 SOHO로 이동하여 SOHO 거리를 돌아본다. 어린이를 동반한 경우는 Scholastic SOHO Store (http://store.scholastic.com/webapp/wcs/stores/servlet/LandingPageView?storeId=10052&catalogId=10051&jspStoreDir=SSOStore&pageName=party)방문을 추천한다. Scholastic 출판사의 Character 상품들과 어린이용 책들을 맘껏 구경하기 좋은 곳이다.

SOHO를 둘러본 후, 다시 Metro를 타고 33Street로 가서 32nd Street에 있는 한인타운(?)으로 가서 조금 이른 저녁을 먹는다. 저녁 식사 후 34th Street에 있는 The Empire State Building 전망대로 올라간다. 전망대는 해질녘에 올라가서 석양을 본 후 New York 야경을 보고 내려온다. The Empire State Building도 유명한 관광지다 보니 전망대에 올라가는데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사람들이 주로 가는 전망대가 86층인데 78층쯤에서 엘리베이트를 갈아타게 되는데, 갈아타는 줄이 길면 안내원들이 계단을 이용하라고 유도한다. 노인분이나 심장 질환이 있으신 분은 절대 계단을 이용하지 마시길... 10층 내외 밖에 안되지만 고층이라 공기가 희박하여 걸어 올라가기가 만만치 않다.

The Empire State Building에서 New York 야경을 본 후 숙소로 돌아가 휴식을 취한다.


2일차. 이번에 33rd Street로 오는 PATH타고 Manhattan으로 나온다. Broadway를 따라 41st Street로 향한다. 왜? Time Square가 그 곳에 있으니...그러나, Time Square 구경은 잠시 보류하고, 46th과 47th Street 사이에 있는 New York의 명물인 이층버스를 탄다. 여러 Option이 있는데, 가장 저렴하고 핵심인 Downtown Loop (http://www.newyorksightseeing.com/tourpage.php?item=DL)를 구매한다. 인터넷으로 사전 예매를 하면 10불 정도 절약할 수 있다. Downtown Loop를 타고 2~3시간 동안 New York을 내려다 보면서 구경한다. 내려서 구경할 곳은 UN 본부. 반기문 총장님의 초상화 앞에서 기념 사진 한 컷 찍고, 시간이 맞으면 UN 본부 내부 Tour를 해 보는 것도 좋다. 그리고, 지하 우체국에서 가까운 사람에서 UN 본부 Stamp가 찍힌 그림엽서 한장 보내는 것도 좋은 일이 아닐까? 다음 내릴 곳은 기름으로 엄청난 돈을 번 Rockefeller가 세운 Rockefeller Center. Rockefeller Center를 구경한 다음, 슬슬 걸어서 Central Park로 향한다. 이러저리 Central Park를 구경하거나, Madagasca에 나온 Central Park Zoo를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Central Park에서 시간을 보낸 후 Metro를 타고 Time Square/42nd Street로 돌아와서 Time Square를 돌아본다. M&M Chocolate, Toys'R Us, 기타 등등등....

물론 아침 일찍나와서 저녁 늦게까지 돌아다닐 체력이 있다면 더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할 수 있지만, New York에 처음와서 적절히 쉬면서 구경하기를 원하는 분들에 적절한 일정이 아닐까 생각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