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3년 6월 21일 금요일

2013 유타/콜로라도 여행 - Day 6 : Salt Lake City에서 Steamboat Springs로

오늘은 Utah에서 일정을 마무리하고 Colorado로 넘어 가는 날..


View Larger Map

Mormon 교 신자는 아니지만, 아침 9시 30분에 시작하는 Tabernacle Choir (http://mormontabernaclechoir.org/?lang=eng) 들을려고 했으나, 합창단이 Tour를 떠나 파이프 오르간 데모와 Tabernacle Choir 비디오 상영만 있다고 해서, 아쉬운 맘을 접고 머나먼 Steamboat Springs로 바로 출발하였다.

쉬지 않고 운전해도 10시간이나 가야한다. 물론 Salt Lake City에서 Steamboat Springs까지 바로가면 5~6시간이면 가는 거리지만, Colorado의 유명한 Flat Tops Trail (http://www.coloradodot.info/travel/scenic-byways/northwest/flat-tops-trail)를 구경할려고 하니 10시간 정도 예상이 된다..내가 가장 선호하는 Costco에서 기름넣고, Colorado의 Steamboat Springs로 출발...

Salt Lake City를 벗어나자마자 바로 산길이다. 아침이라 엔진 예열이 덜 되었는지, 산이 높은 것인지 엑셀레이터를 밟아도 가속이 쉽게 되지 않는다.


 산을 넘어가니, 스키 타운이 쫘악 펼쳐진다. 함께 오던 차들이 모두 스키 타운으로 빠져나가 도로가 한산해진다.


 간만에 보는 검은 연기 뿜어대는 트럭... 별로 무거워 보이진 않은 건초를 싣고 가는 것 같은데 고개가 높아서 그런지 검은 연기가 풀풀....


 Meeker로 가까이 갈수록 번개가 번쩍번쩍거리더니 결국엔 비가 내린다.

Meeker에서 잠시 쉬면서 Flat Tops Trail 구간인 Meeker (D)와 Yampa (E) 구간을 무사히 통과하기를 바라며 기름을 가득히 채워 넣고...Flat Tops Trail의 시작을 알리는 Marker..

한참을 가도 내비게이터가 우회 도로로 경로를 재설정하지 않고, 내비게이터는 길이 없다고 돌아가라고 한다. 무시하고 계속가다 보면 알아서 경로를 찾던데, 이번엔 4~5번을 돌아가라는 표시를 한다.

Flat Tops Trail의 절반은 비가 와서 계속 운전만 했다... 그리고, 딱히 Lookout Point도 없고..








드디어 Yampa로 나왔다. Google Map에는 4시간 소요된다고 했는데, 약 2시간 30분정도 걸린 것 같다.

Flat Tops Trail... Good To Go이긴 한데 Must Go는 아닌 것 같다. 경치에 비해 과대 평가되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분위기는 오대산 국립공원 넘어가는 국도 또는 지리산 성삼재 넘나드는 국도와 비슷한데 비포장 도로라 할까.....Meeker에서 한 30마일까지는 포장 도로이지만, 30마일 이후부터 Yampa에 도달하기까지 거의 45마일이 비포장 도로이고, 먼지를 줄이기 위해 조그만 돌을 도로에 깔아두어 회전시 주의하지 않으면 차가 많이 미끌어지니 운전에 조심하시길...

드디어 Steamboat Springs에 도착...전형적인 스키 타운...




마지막으로 먹을거리를 사러 그로서리 스토어로...콜로라도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계절별로 판매한다...그래서 그런지, 농산품 색깔이 더 진하고 화사해 보인다.


그로서리 스토아에서 사 온 딸기와 맥주 한잔... 콜로라도에 왔으니 COORS 맥주로...

여행 Tip
그로서리는 Wal-Mart보다 City Market (http://www.citymarket.com/Pages/default.aspx)에서... Steamboat Springs에는 두 가게가 붙어있다.
City Market에서 산 Coors Light 맥주.. 1캔에 $1.99라 적혀있어 덥석 집어왔는다 멤버쉽 가격이란다. 난처한 표정을 짓고있으니, 옆 카운트로 가더니, 종이 하나 가져오더니 스캐너에 찍~~익 갖다되더니 회원 가입되었다며, 회원가로 계산해 준다...
콜로라도에선 그로서리는 City Market이 Wal-Mart보다 나은 것 같다..Moab에도 있는 것을 보니 콜로라도 로컬 그로스리 스토어인 것 같으니, 처음 이용하는 곳에서 멤버쉽에 가입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View Larger Map

그리고, 유타/콜로라도엔 Safeway (http://www.safeway.com/IFL/Grocery/Home)도 City Market이나 Wal-Mart만큼 많이 보이니, 혹시 Safeway 멤버쉽 카드가 있으신 분은 휴대하고 가시길...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