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해도 쉽게 줄어들지 않는 소위 Love Handle이라는 복부 지방을 외과 수술을 통해지 않고 제거하는 혁신적인 방법이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Zeltiq Inc.에서 개발되었다.
Zeltiq Inc.에서 개발한 장비는 한번 시술로, 약 1~2시간 소요, 복부 지방을 20%정도 줄일 수 있고, 두번째 시술에서도 역기 20%정도의 복부 지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적절한 식이 요법과 운동을 겸하면, 요요 현상도 없다고 한다.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Zeltiq Inc.에서 개발한 장비는 최첨단 Cooling 기법을 이용한다. 따라서, TV에서 많이 보여지는 수술에 의해 지방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부황뜨는 것과 같이 냉각판을 살을 빼고자 하는 부분에 밀착하면 된다. 장비가 동작하는 동안 시술부위가 일시적으로 얼어붙는 느낌이 들다가 잠시 후 지방이 사르르 녹는 기분이 든다고 한다.
물론, 수술에 의한 방법이 아니므로 시술 후 발로 일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대개 3주후 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현재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그리고 스페인에만 보급되고 있다고 하니, 조만간 우리나라에 도입되면 큰 반향을 일으키지 않을까 한다.
관련 정보는 http://www.coolsculpting.com/
http://www.coolsculpting.com/en-uk/for-physicians/zeltiq-procedure.cfm에는 동작 원리를 설명하고 있다.
ABC News에 소개된 것
http://abcnews.go.com/Health/freezing-fat-fda-green-lights-weight-loss-treatment/story?id=11641994
이 참에 요 것을 수입 판매해 볼까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