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교수의 40번째 생일 기념으로 Vestavia Hill에 있는 Rave (http://www.ravemotionpictures.com)로 Blind Side (http://www.theblindsidemovie.com)라는 영화를 보러 갔다. 왜 이 영화를 선택했느냐 물어보니 실제 이야기를 영화화해서 볼려고 한다고 한다. 시간 촉박해서 Poster를 힐끗보니 미식 축구 선수 사진이 있길레 미식 축구계의 비리에 관련된 것인가하고 생각하고 영화를 보기 시작했다.
예상과 다르지 않게 미식 축구 경기를 보여주는 것으로 시작했다. 1 Mississippi, 2 Mississippi, 3 Mississippi. 미식 축구 경기에서 부상당한 원인을 하나씩 Replay하면서 그 수를 헤아리지만 영화의 후반을 장식하는 아주 중요한 복선이된다.
주인공 Mike는 Tennessee, Memphis의 흑인 빈민가에 살다가 백인 부유층들이 다니는 Christian School로 전학을 온다. 물론 성적이나 형편으로 볼 때 전학올 곳이 아니지만, 그의 운동 신경에 반한 학교 미식 축구 Coach가 그를 입학시키도록 힘을 쓴다. 그의 첫번째 행운이 아닐까 한다. 일단 학교에 입학은 했지만 왕따의 조건을 모두 갖춘 그는 학교에 적응을 못하지만 열심히 학교를 다닌다. 과학 선생님이 그가 휴지통에 버린 낙서를 읽고서는 그만을 위해 구두 시험으로 그의 학습 능력을 평가하기 시작한다. 그의 두번째 행운. 마지막으로 추운 Thanksgiving Holiday 전 날 추운 겨울밤을 피하기 위해 Gym으로 가는 도중 리안과 그의 남편을 만나 그들의 집으로 향한다. 그의 세번째 행운이자 이 영화 스토리 전개의 중심이 된다.
Mike를 그들의 집으로 불러들인 리안은 그에 대해 모성애를 느끼며 그를 보살피기 시작하면, 그녀와 다른 세계, 흑인 빈민들의 생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기 시작한다. 반면, Mike는 리안의 보살핌 속에서 가족이 무엇인가를 알아가기 시작한다. 영화를 그렇게 서로가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것으로 전개가 된다.
반전은 NCAA가 그가 왜 허구많은 학교들의 Scout 제안을 뿌리치고 University of Mississippi로 진학을 결정하였는가를 조사하면서 Mike는 리안의 진정성을 의심하고 방황을 한다. 조사관은 리안이 University of Mississippi (http://www.olemiss.edu)에 많은 기부금을 내고 있으며 Mike를 장학생으로 입학시키기 위해 고등학교 성적을 조작하였을 뿐만아니라 그녀가 열렬이 지지하는 University of Mississippi의 미식 축구팀인 Ole Miss로 가도록 Mike의 선택을 차단했다는 것이다. 다시말해 리안이 Mike를 처음부터 의도적으로 Miss Ole의 선수로 만들려고 접근했다는 것이다. 뻔한 스토리지만 오해들은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풀리고 이릉 통해 피를 나눈 가족은 아니지만 더 끈끈한 가족애가 형성된다. 마지막 Ending Credit이 올라가며 리안의 딸도 University of Mississippi로 진학해서 Cheerleader가 되었다고 한다.
리안의 학교이자 그녀의 광 패인 University of Mississippi, Miss Ole, 1 Mississippi.
Mike의 University of Mississippi 진학, 2 Mississippi.
리안 딸의 University of Mississippi 진학, 3 Mississippi.
영화의 배경이 내가 살고 있는 남부여서 더욱 재미있었을 뿐 아니라, 현재 University of Alabama (http://www.ua.edu)미식 축구팀의 Head Coach인 Nick Saban이 Cameo로 출연해서 깜짝 놀라게한 영화였다. Michale Oher (http://www.baltimoreravens.com/People/Players/Active/Michael_Oher.aspx)가 Baltimore Ravens (http://www.baltimoreravens.com)에서 뛰고 있다고 하니 언제 중계를 하면 유심히 살펴봐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